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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파이어폰의 7가지 특징; 삼성,LG에 경종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Amazon.com)이 19일 3차원(3D)스마트폰 '파이어(Firephone)'을 공개했습니다.

세계의 미디어들은 드디어 아마존이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왕국에 도전장을 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아마존 Jeff Bezos CEO의 파이어폰 발표 현장 / 이하 사진=Amazon.com]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창의적 기능들이 있고,스마트폰이 인공지능으로 추가해준 정보로 바로 아마존닷컴에서 구매를 하는 기능이 도전적입니다.

소프트웨어 실력도 전후방 생태계도 없이 휴대폰 껍데기를 만드는 경쟁력만 강한,삼성과 LG전자가 크게 각성해야할 사건입니다


아마존은 이미 태블릿 PC(킨들)를 내놔 미국 태블릿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있지요.

이날 시애틀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아마존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직접 선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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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을 7가지로 정리해봅니다. 

[1]파이어플라이(Firefly); 아마존 판 사물 검색 

[파이어폰 왼쪽에 있는 파이어플라이 단추.누르면 화면에 잡힌 사안에 대한 심층 정보를 보여줍니다]


파이어플라이는 파이어 폰에 인식되는 제품이나 음악,영상 등을 식별해 심층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파이어플라이로 제품을 찍거나,이미지와 소리를 검색하면,아마존에서 바로 살 수 있게 해주는 기능.1억개 이상의 제품이 식별됩니다.

또 화면에 뜨거나 촬영한 전화번호와 웹주소,이메일 주소,QR코드 등을 눌러 상대방과 바로 소통할수 있고(예;이메일 발송),휴대폰 연락망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명함 관리 등에 장점이 있는거지요.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으면 그 영화나 드라마로 연결해주는 새 기능도 있습니다.

파이어플라이에 음악을 들려주면 노래 제목과 가수 정보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파이어폰의 파이어플라이 단추를 눌러 TV 화면에 대자,배우의 정보가 바로 나타나는 모습]

결국 전화와 앱을 갖춘 스마트 쇼핑 단말기로 볼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다가 원하는 상품을 찾아 구매까지 하게하는 기기지요.

아마존에서의 구매가 늘어나 온라인 쇼핑 시장 장악력이 더 커질 전망.


[2] '동적 원근법'을 사용한 3D 화면(Dynamic Perspective)

동적 원근법은 4개의 특수 카메라와 4개의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사람의 동작에
따라 파이어폰이 반응토록 하는 시스템.
3D 기술이 스마트폰에서 구현된 것은 파이어폰이 처음이지요.

전용 안경 없이 3차원 영상을 감상할수 있게된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보는 방향에 따라 콘텐츠의 시선을 다르게 보여줍니다.


화면을 기울이면,정면이나 옆,위,아래에서 보는 듯한 효과를 주지요.
가령,지도 화면에서 폰을 옆으로 기울이면 맛집 평가 정보가 나타나는 식입니다.

베조스는 시애틀 지도를 파이어폰을 통해 3D로 보여주었습니다.

길이가 긴 콘텐츠는 오토 스크롤 기능으로,손 대지않고 다 볼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가)휴대폰에 뜬 정보가 어떤 물건인지 파악하고(파이어플라이),
(나)입체적 모습을 미리 본 뒤(
3D),
(다)그 자리에서 아마존닷컴에 주문을 할수 있게 된 것입니다.


[3]선명도 등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

스크린이 꺼져있어도 왼쪽의 파이어플라이 단추만 누르면 촬영 가능.

또한 이미지 최적화 시스템을 갖춘 13 메가 픽셀 카메라로 타사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또 촬영시 3D 효과로 인해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 인식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4]스테레오 돌비 스피커

스피커를 스마트폰 위·아래에 달아 스테레오로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돌비 디지탈 오디오로 들려줍니다.
아마존에서 음악과 동영상 콘텐츠를 사고,바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라는 뜻.


[5]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무한 제공

파이어폰으로 찍은 사진을 아마존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무제한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도
1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핸드폰 가격은 2년 약정 기준 199달러.아마존 프라임이 1년에 99달러이니 100달러인 셈.

아마존 프라임 이용 고객은 책, 영화, 음악 등 아마존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지요.


[6]아마존의 콘텐츠를 쉽게,저렴하게 활용

아마존은 영화와 TV 콘텐츠를 500만개 이상 갖고 있고,신문·잡지·전자책 등도 다른 사업자보다 훨씬 많습니다.


[7]아마존 직원과 전용 채팅창 제공

연중무휴로 아마존 직원과 15초 내에 연결해 사용법에 대한 답변을 받게해주는
서비스로,호응이 좋습니다.전용 채팅 창이 있습니다.

메이데이(Mayday)고객 서비스라고 부릅니다.

[사양]

4.7인치 IPS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2.2프로세서, 2GB 램메모리.
1300만화소의 카메라는 광학식 흔들림 보정기능(OIS).

고릴라 글래스3 액정, 고무 프레임,
저장공간은 32GB64GB의 두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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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아마존은 아주 현명한 판단을 했고,세계 스마트폰 생태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마존은 콘텐츠 공급자로서의 세계 최강 위치와 온라인 소매업계 강자의
지위를 
스마트폰에 담아내,새 역사를 쓰기시작했다고 보아야합니다.

제프 베조스 대표는 아마존은 수백만 회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거대한 생태계가 이미 구축돼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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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분간은 미국에서만 판매됩니다.


*발표회 영상 

*파이어폰 소개 페이지
http://www.amazon.com/Amazon-Fire-Phone-32GB-AT/dp/B00EOE0WK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