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4차 산업혁명의 5가지 축, 한국의 디지털(소프트웨어)위기 등을 강의와 칼럼으로 전파합니다. Smart Work(디지털 생산성 도구)로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설파합니다.김일 4차혁명트렌드랩 소장 <강의 문의>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2014.03.28 23:01 모바일

세계 2위 모바일 메신저인 <왓츠앱(Whatsapp)>이 얼마전 17조원에 페이스북에
인수된 것은 <IT 소프트웨어 산업의 어마어마한 부가가치>를 알게합니다.

그런데,이 IT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한국이 지진아가 된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2인의 창업자 중 대표인 얀 코움(Jan Koum·38)은 우크라이나의 전기도 없는 시골 출신.
창업 5년만에 7조원의 갑부가 됐지요~~~.

'아메리칸 드림'은 실재하는군요.
야후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

                                            <사진=Allfacebook.com>
왓츠앱은 '미국판 카톡'입니다.전 직원 50명뿐인 작은 기업이 이용자를 최근 9개월새 2배로 늘려,4억5000만명을 확보한게 대박의 뿌리입니다.
페이스북은 이용자 1명당 42달러나 투자하는 큰 결단을 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코딩(컴퓨터 언어)을 열심히 배워, IT 소프트웨어 산업에 공세적으로 뛰어들었으면 합니다.
얼마든지 자신의 일자리를 만들수 있고,누구나 마크 주커버그가 될수 있는 무한 가능성의 산업이지요.

아래 <그래픽>은 창업 4년후 주요 IT서비스의 이용자 증가율을 비교한 것입니다.
왓츠앱이 페이스북이나 G메일,트위터,스카이프에 비해 가파른 이용자(월 적극 이용자)급증 추세임을 알게합니다.
페이스북이 거액을 쏟아부은 이유입니다.

                                                               <그래픽=We are Social Singgapore>
IT 소프트웨어 산업 중,그나마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는 한국의 자리가 있습니다.
중국의 '위챗(WeChat)'이 6억명 이상 사용자로 세계 1위, 왓츠앱이 4억5천만명으로 2위, 라인(네이버 재팬 개발)과 바이버(일본 라쿠텐이 최근 인수)가 3억명선으로 3위, 카카오톡이 1억3천여 만명 순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의 급증과 궤를 함께 한,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치열한 각축전이 흥미롭습니다.
종래의 문자 메시지와 달리,여러 사람의 실시간 짜릿한 소통이 가능하고,멀티 미디어 첨부,이모티콘 사용 등으로 fun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
*필자 소개 링크드인 >> http://linkd.in/1j1sVQ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우리나라도 소프트웨어 강국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