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페이스북,구글플러스

페이스북 연동 댓글박스로 블로그 영향력 확 높이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com)이 최근 멋진 기능을 새로 내놨습니다.

페이스북 외부의 개인 블로그나 각종 사이트에 붙이면 네티즌과의 소통이 크게 활성화되는 '페이스북 연동 댓글 박스'(Comments Social Plugin)가 그것입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이 댓글 박스를 붙이면 페이스북 이용자들에 의해 댓글이 상당히 늘어나고,내 블로그에 올린 콘텐츠도 연동 기능 덕에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게시돼 널리 알려지게됩니다.

내 블로그에 콘텐츠를 올린 뒤 이를 페이스북 내 방에 소개하면 내 페북 친구들이 다는
댓글이 페이스북과 내 블로그 양쪽에 나타납니다.
다음은 페이스북의 두 마리 토끼 잡는 연동형 댓글 박스 모습.


기존 블로그의 댓글 박스가 '우물안 소통'이었다면 페이스북 연동형 댓글 박스는 '두물머리 소통'정도는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원래 개방적인 '플러그인'(Plugin)도구를 통해 외부 사이트와의 연동이 뛰어난데,이번에 더 탁월한 연동 시스템을 내놓은 것입니다.플러그인은 전기 코드 꽂듯 손쉽게 외부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연결하는 장치를 말합니다.페이스북 힘의 원천입니다.영어로 된 주요 사이트에 가보면 내 페이스북 친구들 얼굴이 나타나는 게 플러그인의 마법입니다.

블로그에 '페이스북 연동 댓글 박스'를 붙여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화면 모습입니다.

<이태원님 블로그의 페북 연동 댓글 박스 화면>

  
일반 댓글과 달리 댓글 쓴 사람의 사진과 직업까지 나타나니 댓글도 진중하게 쓰게됩니다.
서로 친숙해지기도 합니다.

또 댓글을 쓴 사람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콘텐츠(댓글)를 하나 올린 셈이 됩니다.

이렇게 효과가 좋다면 이제 설치해볼 순서입니다.
(미디어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예로 해, 설치과정을 설명합니다)
-------------------------------------------------------------------

<1>

먼저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로 찾아가 소스 코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소셜 플러그인' 페이지 :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3번째 'Comments'를 클릭합니다.

 'Comments'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위의 URL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쳐넣고 /를 붙입니다.

예; smnanum.tistory.com/ 

그 다음엔 처음에 보여질 댓글(Post)수를 수정합니다.(8개 정도가 어떨까요)

Width는 댓글 박스의 가로 폭인데 500 그대로 두거나 520정도로 합니다.

Color Scheme은 박스의 색깔을 light로 할 것인지,dark로 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dark로 하면 검은 댓글 박스가 강렬해 눈길을 끕니다.

그 다음 [Get Code]를 클릭합니다.

-----------------------------------------------------------------

<2>

아래와 같은 코드가 생성됩니다.


여기에 수정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파란색 상자 표시)뒤에 치환자를 쳐넣어야합니다.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게시물 고유주소 치환자는 아래 사진의 큰 빨간색 상자 안에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다음의 /(슬래시)와 " 사이에 쳐넣어주세요.

치환자 /57에서 [ 와 # 사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정교하게 입력해야합니다.

#다른 회사 블로그는 운영자측에 게시물 고유주소 치환자를 문의하시길. 
 

그리고는 위의 파란색 상자안의 en_US를 
ko_KR로 변경합니다.한글 표시로 바꾸기위한 것입니다.(안 바꿔도 됨).

수정한 모습입니다.

'확인'은 누르지 마세요. 
 
----------------------------------------------------------------------------

<3>

이제 위 코드를 Control C로 복사해 내 블로그에 붙여넣을 순서입니다.

블로그의 '관리'로 가서 '스킨' 중 'HTML 편집'을 선택합니다.


이젠 설치할 위치가 중요합니다.블로그의 기존 댓글 박스위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마우스 스크롤로 죽 밑으로 내려가 70%정도 지점에 가면 div class=actionTrail과 Trackback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바로 그위에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Control V로 붙입니다.아래와 같이 됩니다.

이제 그 아래의 '저장'을 누르면 설치가 끝납니다.내 블로그의 홈으로 가서 최근 콘텐츠
하나를 클릭해보면 
페이스북 연동 댓글 박스가 기존 댓글박스 위에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중간에 실패하면 다시 시도해보시지요.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 박스를 설치하면 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이 갖는 사회적 영향력이 훨씬 커지니 즐거이
활용할만 합니다.

효과를 높이려면 페이스북에 내 프로필 방이나 팬 페이지를 개설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내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오가며 내 메시지의 전파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추신>

이 장치를 설치하면 내 블로그(혹은 사이트)와 페북에 방문자들이 쓴 댓글이
동시에 게재됩니다.

그런데 페북의 내 콘텐츠에 페북 친구들이 댓글을 썼을 때 내 블로그에도 게재되게 히려면 유의해야하는게 있군요.


즉 내 블로그 글에서 '페북 공유하기'단추를 누르거나 링크를 따서 페북에 올리면 댓글 공유가 안됩니다.내 블로그 하단에 새로 설치한 '페북 댓글 박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댓글 칸에 자기 메시지의 요지를 써서 '페북에 댓글달기'를 눌러 게시해야 댓글 공유기능이 작동됩니다. 


이 경우 페북의 글에서 댓글 박스를 클릭하면 '이 글은 00.com(내 블로그)에도 게시됩니다'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래야 댓글의 쌍방향 공유가 완성됩니다.

 ------------------------------------------------------

이제 누구나 1인 언론사,1인 방송국을 운영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
페이스북 연동 댓글 박스'를 통해 스스로의 사회적 영향력과 경쟁력,마케팅력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에 페북 연동 댓글 박스가 붙어있으니 시험 삼아 댓글을 써보시지요.
자신의 페북 방에도 쓰신 댓글과 본 글의 링크가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