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페이스북,구글플러스

패션회사 디젤의 매장 웹캠 활용 페이스북 마케팅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com)사용이 한국보다 범용화된 서구에서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패션회사 디젤(Diesel)을 아시나요?

이 회사는 옷 매장 벽에 페이스북과 연동된 웹카메라를 설치해 놓고 '소셜 마케팅'(Social Marketing)을 해 히트를 쳤습니다.이 회사 스페인 지사가 2010년 3월 실시한 이벤트입니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디젤의 옷을 입어보고 벽에 설치된 페이스북 카메라로 찍어
바로 페이스북에 올리고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보내 품평을 들었습니다. 디젤의 모델도 되어보고 친구 의견을 들으면서 자연스레 제품과 브랜드 홍보가 이루어졌지요.
물론 구매도 촉진됐습니다.페이스북은 제품에 대한 'Social 평가'를 해낸 겁니다.


                      


이 회사는 홈페이지를 페이스북에 연동(Social Plugin)시켜 이 고객의 영상들을 홍보했습니다.인터넷인 페이스북을 옷 매장으로 옮긴 기발한 마케팅이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입소문(Viral) 마케팅에 대성공한 사례입니다.  
국내 기업과 비영리단체들도 이런 창의적인 마케팅을 강구해야할 때입니다.

관련 동영상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