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4차 산업혁명의 5가지 축, 한국의 디지털(소프트웨어)위기 등을 강의와 칼럼으로 전파합니다. Smart Work(디지털 생산성 도구)로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설파합니다.김일 4차혁명트렌드랩 소장 <강의 문의>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페이스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우리 나라에서 2009년 트위터가 소셜미디어의 시작을 알렸다면, 2010년에는 페이스북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10년이 저물어가는 현재, 페이스북 사용자는 많이 늘었지만 페이스북을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나 방법론은 아직 접하기 어렵네요. 그렇다 보니 과연 페이스북이 마케팅에 적합한 도구인가에 대해서도 의문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페이스북이 과연 마케팅에 적합한 도구인지는, (1)페이스북이 그럴만큼 활성화되어 있는가, (2)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로 나누어서 생각해 보는게 좋겠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강자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5억명 이라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소셜네트웍 서비스 입니다. 더군다나 50%가 매일 로그인 하며, 한 번 로그인시 사용 시간도 1시간 가까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Like’로 대표되는 페이스북의 ‘친구 기반의 시스템’ 입니다. 사람을 보더라도 나의 친구 몇 명이 그사람과 친구인지, 특정한 페이지를 보더라도 몇 명의 친구가 ‘Liker’인지, 웹페이지도 몇 명이 ‘좋아요’를 클릭했고, 광고도 몇 명의 친구가 ‘좋아요’를 클릭했는지, 이런 방식이지요.

중요한 것은, (1)이러한 ‘Like’ 구조가 페이스북 내에서만이 아니라 외부 웹사이트에까지 확장된다는 것과, (2)이렇게 ‘Like’한 내용이 그사람의 담벼락에까지 게시되어 무한대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페이스북의 활용 분야

개인으로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과 마케팅 도구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은 접근 방법 자체가 매우 다릅니다. 페이스북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사용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적인 사용’‘비즈니스에의 활용’을 구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활용은
‘프로필’, 비즈니스에의 활용은 ‘페이지’로 해야합니다. 위의 ‘활용 분야’ 사례를 참고해서 자신의 사용 목적을 정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태원님의 블로그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