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페이스북이 과연 마케팅에 적합한 도구인지는, (1)페이스북이 그럴만큼 활성화되어 있는가, (2)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로 나누어서 생각해 보는게 좋겠습니다.
페이스북은 ‘5억명 이라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소셜네트웍 서비스 입니다. 더군다나 50%가 매일 로그인 하며, 한 번 로그인시 사용 시간도 1시간 가까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Like’로 대표되는 페이스북의 ‘친구 기반의 시스템’ 입니다. 사람을 보더라도 나의 친구 몇 명이 그사람과 친구인지, 특정한 페이지를 보더라도 몇 명의 친구가 ‘Liker’인지, 웹페이지도 몇 명이 ‘좋아요’를 클릭했고, 광고도 몇 명의 친구가 ‘좋아요’를 클릭했는지, 이런 방식이지요.
중요한 것은, (1)이러한 ‘Like’ 구조가 페이스북 내에서만이 아니라 외부 웹사이트에까지 확장된다는 것과, (2)이렇게 ‘Like’한 내용이 그사람의 담벼락에까지 게시되어 무한대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으로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과 마케팅 도구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은 접근 방법 자체가 매우 다릅니다. 페이스북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사용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적인 사용’과 ‘비즈니스에의 활용’을 구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활용은 ‘프로필’, 비즈니스에의 활용은 ‘페이지’로 해야합니다. 위의 ‘활용 분야’ 사례를 참고해서 자신의 사용 목적을 정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태원님의 블로그 글입니다.
'Social Media > 페이스북,구글플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회사 디젤의 매장 웹캠 활용 페이스북 마케팅 (0) | 2010.12.03 |
---|---|
페이스북 그룹 기능개편,모임 이용도 높아져 (0) | 2010.11.14 |
페이스북(facebook) 자주 하는 질문들 (1) | 2010.11.09 |
영화 '소셜네트워크'음악도 히트 조짐-즐감 하기 (0) | 2010.10.31 |
페이스북 다룬 영화 '소셜네트워크'11월18일개봉,기대 만땅 (0) | 2010.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