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혁명/블록체인 암호화폐

암호화폐 고양이 크립토키티 게임 히트

암호화폐 고양이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게임 히트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전자 고양이

[아래에 재미 있는 6분 소개 영상]

액시엄 젠(Axiom Zen)회사가 개발해 2017년 11월 내놓은 암호화폐 고양이 크립토키티 게임이 히트를 쳤습니다.

지금까지 각국에서 30만 여 마리가 판매됐고 17년 12월에서 18년 3월초까지 거래액이 200억 원을 넘었습니다.

독특한 유전자의 제네시스라는 전자 고양이는 약 1억 2000만 원에 거래되는 기록을 수립.(아래 사진)

세계에 20만명이상의 매니어들이 생겼습니다.


이더리움 암호화폐로  거래되는데, 네트워크에서 전체 트래픽의 20%를 차지하며 이더리움의 속도를 떨어뜨려 불만이 나왔을 정도입니다.

크립토키티( 
www.cryptokitties.co )는 고양이를 사서 수집하고 서로 다른 종을 교배해 얻은 새로운 고양이를 사고 파는 게임입니다. 

교배를 통해 새로운 고양이를 스스로 만들어내고 이들의 시장적 가치를 참여자들이 매기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새로 태어나는 고양이가 얼마나 예쁘고 매력적인가에 따라 값어치가 달라집니다.

눈 색깔, 털 색깔, 입 모양 등 256비트의 유전 코드가 섞여 새끼 고양이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에 초콜릿, 얼음, 풍선껌, 오타쿠, 수염, 크레이지 등 115가지의 속성을 무작위로 갖고 생성되는 재미가 있습니다. (움직이지는 않음)
--------------------------

따라서 전 세계에 단 하나 밖에 없는 고유한 수집품을 가질 수 있는게 매력. 

또 블록체인은 소유권 증명이 되기 때문에 한 번 구매하면 블록체인이 살아 있는 한, 영원히 자기 것이 되는 것도 매력.  또 불법 복제도 불가능합니다.

어쨌든 블록체인의 산업별 응용에서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가 성공 순위 1위일 것임을 다시 입증시켜준 사례입니다.

한류와 스타들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올려 국가 경제력 도약의 계기로 만들어야 합니다.

한번 도전해 보실까요?
다만 이더리움이 있어야 합니다.
--------------------------

*이를 본따 암호화폐 강아지 등 애완동물 암호화폐가 중국 등에서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트론독스’라고도 불리우는 ‘펫스타’ 게임은 강아지를 사고파는 게임입니다. 

트론은 세계에서 13번째 큰 규모로 거래되는 암호화폐


이 밖에도 몬스터나 물고기 등 크립토키티와 비슷한 게임 방식으로 다른 종류의 펫을 수집하는 게임들이 속속 등장중.  


중국만 해도 바이두의 '라이츠거우(Laici Gou)'와 넷이즈의 '짜오차이마오(Zhao Cai Miao)' 등이 그런 예. 

<크립토 키티 거래 화면>

[재미 있는 6분 소개 영상]

https://youtu.be/Qr5UF-dn6A4 


[관련 글]

■블록체인,4차 혁명의 글로벌 초신뢰 컴퓨터■

블록체인 마술 시작--정책은?

■ ICO성공 6개 한국회사 <코인경제>실마리 보여준다

 암호화폐 주의사항과 제도화 때 혜택

금과 블록체인, 코인의 결합


암호화폐 고양이 크립토키티 게임 히트


블록체인 암호아트 사진 100만달러에 판매

●블록체인 거장 돈 탭스콧 서울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