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4차 산업혁명의 5가지 축, 한국의 디지털(소프트웨어)위기 등을 강의와 칼럼으로 전파합니다. Smart Work(디지털 생산성 도구)로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설파합니다.김일 4차혁명트렌드랩 소장 <강의 문의>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2015.05.31 15:06 디지털 트렌드

[[구글, 사물인터넷 운영체제와  ‘구글 포토스’ 앱,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등 2015 혁신제품 내놔]]


1) 부러운 상상력의 왕국, 구글(Google)사가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브릴로(Brillo)’ 를 공개했군요.


인류가 구글의 소프트웨어에 종일 연결 돼 사는 ‘안드로이드 Everywhere’ 시대를 구체화시키는 힘차고 부러운 발걸음~~~ 
 
브릴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가정 안팎에 있는 각종 사물인터넷 기기를 연결하는 데 쓰입니다.


10억 명이 넘는 각국의 안드로이드 SW(스마트폰,크롬북·넥서스폰 포함) 사용자들이 있으니,이들이 구글의 브릴로를 통해 스마트홈 기기들을 쓰도록 하겠다는 큰 꿈이지요.
-----------------------
2) 이날 발표 중 두번째 눈에 띄는 것은 사진 및 영상 앱 ‘구글 포토스’.(바로 출시, 구글 플레이에서 벌써 photos로 다운로드 가능) 
 
저장 용량이 세계 최초로 무제한(내 핸폰을 가볍게)인데 무료이고, 찍은 사진을 인공지능을 활용해 알아서 분류,정리해 줍니다.

이미지 인식에 의한 검색기술로 애완견도 종류별로 구별해냅니다.

사진을 영상,애니메이션,꼴라주로 바꿔주는 등 다기능의 사진/영상 편집도구도 제공.

즉석에서 앨범을 만들면 인터넷 주소를 제공하며, 친지들에게 이 주소를 주면 앨범을 볼수 있게 됩니다.

비주얼 시대, 지구촌의 사진을 장악하겠다는 큰 꿈이지요.

----------------------
3)세번재 주목거리는 가상현실(VR) 플랫폼과 체험 프로그램
종이로 만든 VR 체험기기 ‘카드보드 2.0’과 학교에서 교사가 카드보드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북극·해저 등 실제 가보기 힘든 곳을 가상체험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 ‘엑스퍼디션(탐험)’을 내놓았지요. 
 
무엇보다 가상현실 전용 플랫폼 ‘점프(JUMP)’ 를 통해, 다음 달부터 소비자들이 액션 카메라 업체 ‘고프로’의 VR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점프에 올리고 볼 수 있게 할 예정~~~~(도전해 보세요)

--------------------------
4) 스마트폰 화면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헝겊 한 장도 전시됐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된 부위의 천을 좌우로 문지르니 음악의 재생 순서가 달라졌고, 상하로 문지르자 볼륨까지 조절할 수 있었고요. 
 
다른 한쪽에선 천을 문지르는 방법에 따라, 스마트 전구의 색깔과 밝기가 달라졌답니다.
이 기술 이름은 ‘프로젝트 자카르(Jacquard)’.

*자카르 소개 영상 : https://youtu.be/qObSFfdfe7I 

 
-------------------------
한국에서도 이런 무한 상상력의 IT 회사가 탄생할수 있을지, 큰 걱정입니다. 

구글은 개방적 집단지성으로 일하는 문화, 말랑말랑한 사고 구조, 최강의 소프트웨어 개발 파워 등 따라가기 버거운 회사지요.

소프트웨어 실력이 초등생 수준에 개방적 집단지성 비즈니스 개념이 없는데다, 관료적 구조의 한국 대표 전자회사들은 [국민적 걱정거리]라고 생각합니다.

------------------------

[소셜미디어나눔연구소와 친구 하시기]

카카오 스토리 채널 : story.kakao.com/ch/snsking/app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appynanum 

트위터: twtkr.com/happynanu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