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소셜미디어(SNS)와 나눔이 화두^^.SNS 강사(김일 소셜미디어나눔연구소장),재능나눔협동조합 전무(KAIST 경영자과정),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 교육본부장. 소셜 미디어로 행복을 나누고자 합니다.강의 문의 : 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티스토리 모바일 블로그
2015.01.13 23:13 세상 살이

★"1492년 아메리카 인디언이 해변에서 표류중이던 '콜럼버스'를 발견했다"★
이런 [역발상]으로 새해를 개척해보시지요~~


사실 아메리카는 인디언(Indian)들이 원 주인이지요.
총을 앞세운 백인 이주자들의 200여년 핍박에 미국에서는 권리 주장도 어려운 처지로 전락했습니다.
'인디언 보호구역'에 살고있습니다.

적잖은 수가 마약 중독자로 추락하는 등 미국의 최하층이라고 보면 되지요.
미국 인권 문제에서 제일 아픈 점이 인디언의 존재지만, 미디어에서 이슈화하지도
않습니다.


실제로 미국 대학에 가보면 인디언 출신 대학생은 손으로 꼽을 정도입니다.
우리와 같은 몽골리안이라는 점에서 짠합니다.
----------------
반면 캐나다는 개척 초기부터 인디언과 공존 정책을 선택해,교육 차별도 적고 상당한 사회적 지위를 누리는 인디언들도 있다고 합니다.

인디언 문화도 캐나다 문화의 주류로 대우를 받고 있다고 하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부계유전자로 볼 때 인디언을 우리와 같은 몽골리안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동양인의 주류하플로가 O하고 N이고 백인들은 대체로 R, 인디언들은 Q인데 이들은 모두 K에서 나왔지요. 그리고 그 K에서 NO와 Q, R이 나오고 NO에서 n과 o가 나왔지요. 부계하플로로 봤을 때 오히려 인디언은 백인에 가까운 인종입니다. 사실 이런 오해는 흔하디 흔하죠.

  2. 감사합니다.
    정확한 지식을 주시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