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4차 산업혁명의 5가지 축, 한국의 디지털(소프트웨어)위기 등을 강의와 칼럼으로 전파합니다. Smart Work(디지털 생산성 도구)로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설파합니다.김일 4차혁명트렌드랩 소장 <강의 문의>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2014.08.06 23:31 세상 살이

★폭력의 미친 춤,그 뿌리는 일제 관동군?★


군대에서 학교에서,사람을 생명으로 보지않는 '악마'들이 속출하는 대한민국이 됐지요.
'나만 살자'는 한국의 저급한 풍토가 빚어낸 괴물들인데~~

그 뿌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잔인한 군대였던 일본 관동군의 악영향 때문이라는게 제 분석입니다.

1945년 해방후 독립군은 팽개쳐지고, 통치 편의상 관동군 출신 한국인들이 한국군 간부를 차지하면서 한국은 '폭력의 공화국'이 되었다고 보아야 합니다.

한국군이 독립군이나 미군 내무반 분위기로 가지않고 잔혹한 관동군 분위기로 가면서,해방후 70년간 한국 남자들은 군에 가서 잔인한 폭력의 희생양이 되어 왔다고봅니다.

헤아릴수 없는 분들이 적이 아닌 상급자 가혹행위로 목숨을 잃거나 자살하고,장애인이 되고,정신질환자가 된 한이 지금도 넘칩니다.
군부 독재시절 희생자 가족들은 감히 문제 삼지도 못했지요.

왜군은 임진왜란 때 그랬듯,공적 입증을 위해 아이와 여자들도 죽여 귀를 잘라간,지구상 제일 잔학한 군대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ㅡㅡㅡㅡ
이같은 군대의 폭력문화가 학교와 사회로 전파돼 오늘날의 '폭력 공화국'이 만들어진거지요.

한국군을 독립군이나 미군 문화로 시작하지 않은 당시 책임자들의 과오를 어떻게 규명하고 사회적으로 징벌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초중고교와 군대에서 나눔봉사의 행복을 제대로 몸과 마음에 체험시키는 것만이 공동체문화를 살리는 해결책이라고 봅니다.

해방후 70년간 이 문제에 대해 그 거대한 한국 종교는 무얼했나요?

그림=목판화가 이철수
-------------------

[일제의 중국 남경 민간인 대학살]

[일제의 중국 남경 민간인 대학살]

[일제 731부대의 잔학한 인간 생체실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 넵.소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