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페이스북,구글플러스

페이스북,매일 4.7억명이 모바일서 이용-한국은 90%가 모바일 이용자

이제 소통의 대세가 모바일(스마트폰)로 이동했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com)은 14일 올해 2분기 기준,매일 무려 4억6천9백만명의
이용자들(Mobile daily active users)이 모바일로 페이스북을 쓴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2분기(2억9천3백만명)보다 2억명 이상 늘어난 '폭증'입니다. 

(페이스북의 전 세계 이용자는 11억5천만명을 돌파!!)

Social Bakers의 최근 분석 결과,페이스북 이용자는 모바일 이용자가 웹 이용자를 추월했습니다.

아래 그림 처럼,월별 적극(Active)이용자 9억명 중 54%인 4억8천여만명이 스마트 폰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날 올해 2분기 페이스북의 월별 모바일 전용(Only)이용자 수는 2억 1천 9백만명으로 지난해 2분기(1억 2백만명)보다 두배나 늘어났다고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을 아예 스마트폰에서만 쓰는 인구가 급증한거지요.
여러분도 여기에 해당하시나요? 
-------------------------

한국의 수치를 볼까요?
지난 6월 기준으로 페이스북의 한국내 월 적극 사용자 수는 1,10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이중 90%에 해당하는 990만명이 모바일 사용자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이러한 모바일 사용자 중 63%(620만명)는 매일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지요.

국내 페이스북 월 적극 사용자의 모바일 이용 비중은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것입니다.

세계 11억5000만명의 페이스북 월 적극 사용자 중 모바일 이용자는 8억1900만명으로, 71%정도입니다.
미국의 경우 월 적극 사용자 1억7900만명 중 80%(1억4200만명)가 모바일을 통해 페이스북을 쓰니,한국의 90%에는 못미칩니다.

한국인은 유독 유목민(몽골) 유전자가 강하다고 하는데,
그게 강점이 되는 시대입니다.

페이스북측은 이외에도 한국내 월 적극 사용자의 60%인 680만명이 하루에 한번 이상 페이스북에 접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같은 사실은 이제 소셜 미디어를 통한 인류의 소통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는게
대세가 됐음을 말해줍니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중심도 모바일로 이동할수 밖에 없는 모바일 시대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필자의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appynanum

'우리 아이 푸른 하늘' We Start 운동본부 페이스북 ;                                                                 www.facebook.com/westart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