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4차 산업혁명의 5가지 축, 한국의 디지털(소프트웨어)위기 등을 강의와 칼럼으로 전파합니다. Smart Work(디지털 생산성 도구)로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자고 설파합니다.김일 4차혁명트렌드랩 소장 <강의 문의>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2012.07.30 23:26 나눔 기부

혜민스님께서 본인의 페이스북 ( http://on.fb.me/pbXXNo )에 인용해주신
We Start 아동 하음이 이야기입니다^^

초등 4학년 하음이는 할아버지, 증조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소년 가장'입니다. 
비좁은 집에서 쪼그려 공부하고, 치매에 걸린 할머니를 돌보느라 고사리같은 손으로 뜨거운 국을 아슬아슬하게 들고 상에 올리는 모습이 기특하면서도
안쓰러운 상태지요~~~

할아버지는 하음이에게 옷한벌 제대로 못사주는 것을 가슴 아파합니다.

이런 상황속에서도 하음이는 항상 '스마일 바이러스'이니 대견합니다.
하음이는 We Start 양주 회천마을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혜민스님이 '나눔대사'로서 We Start 아동들의 손을 잡아주셔서 힘이 납니다.


해피 바이러스 하음이 이야기

마일 바이러스 하음이

“안녕하세요~!” 라는 밝은 목소리가 한참 멀리서부터 낭랑하게 들립니다. 또래에 비해 왜소한 체격인 하음(가명)이가 오는 소리입니다. 어디서 저렇게 낭랑한 목소리가 나오는지...
하음이는 현재 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남자 아이입니다. 언제나 밝고 쾌활하여 사랑을 많이 받는 아이죠. 때론 친구들과 다투기도 하고 말썽을 부려 선생님께 혼나기도 하지만, 언제나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스마일 바이러스 랍니다.



세 식구의 가장이 된 10살 하음이

현재 하음이는 친할아버지(69세), 증조할머니(89세) 이렇게 세 식구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당뇨와 혈압, 통풍으로 몸이 좋지 않으시기 때문에 청소나 빨래 등 집안일을 하음이가 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면 할아버지를 대신 하여 증조할머니 식사를 대신 차려 드리고 있습니다.

작은 아이가 뜨거운 국을 아슬아슬하게 들고 상에 놓는 모습이 한 편으로는 기특하기도 하지만, 마음 한 구석이 아파 옵니다.
하음이는 자신이 갖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잘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행여나 할아버지에게 부담이 될까 숨기는 것이 버릇이 되어 버린 것이죠.

할아버지는 하음이가 비좁은 집에서 숙제를 할 공간이 없어 쪼그려 해야 하고, 치매에 걸린 증조할머니 약값으로 인해 변변한 옷 한 벌 사주지 못해 하음이에게 미안하다는 말만 하셨습니다. 

최근 들어 증조할머니의 치매 증세가 더 심해져 약 값이 감당할 수 없어 약을 중단해야 할 위기까지 왔습니다. 할아버지는 본인이 없으면 혼자가 될 하음이를 많이 걱정 하셨습니다.



꿈을 향해 달리는 해피 바이러스

이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하음이는 언제나 쾌활합니다. 불평하지 않습니다. 할아버지와 증조할머니에 대한 사랑이 넘쳐 납니다. 그리고 할아버지, 증조할머니가 있어 “행복” 하다고 합니다.

하음이 에게 꿈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 한 가지를 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런 하음이가 꿈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많은 꿈 가운데 꼭 한 가지는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꿈을 향해 달리는 해피바이러스! 응원 합니다.


문의; (02)318-5004  We Start 운동본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