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게임>뉴스로의 진화

카카오톡이 카카오 스토리>>카카오 게임>>카카오 뉴스로 이어지는 원대한
도전에 나섰네요.

스마트폰의 감성적인 무료 문자 메시지로 전세계 4200만 이용자를 확보하는
성공을 이룬 상태에서,모바일 통합 플랫폼이 돼 확실한 수익원을 확보한다는
그림입니다.


우선 '카카오 스토리'는 사진 기반의 SNS인데,3월말에 나온지 9일만에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 세계를 놀라게 하고있지요.

카카오톡 안에 자기 방을 만들어 일상생활 속 사진과 짧은 글을 올려 친구들과 교류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용자가 각각 630만명선이어서 가입자수에서는 추월한 상태입니다. 

'카카오 스토리'는 항상 손에 들고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호응이 큰 듯합니다.앱을 설치하면 쓸 수 있지요.

카카오톡은 또한 게임 회사의 투자를 받아 조만간 모바일 게임을 탑재합니다.
역시 폭발력이 상당할 전망.

여기에 뉴스,날씨,웹툰까지 실리게되면 포털 사이트나 페이스북,트위터에게도 위협적인 존재가 될수 있다는 예측이 나옵니다. 

'이제 모든 길은 모바일로 통하는 시대'지요.

인터넷 시대에서 모바일시대로 중심축이 이동하는 것 같지않나요?
카카오톡이 그 선두에 섰습니다.


페이스북,트위터만해도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올리려면 중간 과정이 필요

한데,'카카오 스토리'는 사진을 찍은 그 스마트폰 안의 내 방에 사진을 올리니

편의성이 앞섭니다.

게다가 사진은 감성적 소구력과 전달력이 커,사진 기반 SNS는 성공 가능성이

높습니다.서로 짜릿해지는 거지요.


또 친구가 올린 사진에 '좋아요' '힘내요' '슬퍼요'같은 단추로 바로 반응을 보이

는 재미도 있습니다.댓글도 물론 주고받게되지요.

특히 젊은 층이 많이 쓰는 싸이월드의 타격이 크지않을까요?


찍은 사진의 톤과 분위기를 바꾸는 필터도 제공합니다.


사진 편집 기능은 없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