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단지성

■일본 방사능의 놀라운 사실들 "일본을 떠나라"■

일본 방사능의 놀라운 사실들

1)미국으로 피난한 일본 원자력 학자 토로
"일본 국가의 생명은 끝난 셈. 일본인들은 일본을 떠나야 산다"

"2011년 후쿠시마 원전 폭발로 일본내 모든 생명체가 방사능 피해를 받는 중"

미국으로 피신한 일본인 원자력 학자 집에 초대받아 한국 대학생이 들은 얘기(SNS에 올라옴).
미국, 호주 등으로 일본인 이주 늘어

2) 김익중 탈핵에너지교수모임 공동대표(전 동국대 의대 교수) 강의 내용

3)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 반론
----------------

현재 미국으로 건너오는 일본인이 수면 밑으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 상황은 다른 나라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호주에 살고있는 친구들에게도 물어보면 일본인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받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항상 궁금했는데, 일본에서 교수로 재직하셨고 지금은 미국에서 생활하시는 한 일본인 교수 가족을 만났습니다.

인사만 간단하게 하고 지내는 사이였는데 어느 날 저녁식사에 초대받아 그 일본인 가족과 식사에 사케를 한잔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한창 분위기가 무르익어서 "왜 미국으로 이주하셨는가"에 대해 질문을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교수님 말씀에 가슴이 아팠습니다.

"내 전공분야라 나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일본은 이미 국가의 생명이 끝났다.

후쿠시마 원전 폭발(2011년)때문이며 일본 정부가 엄청나게 많은 사실을 감추고 있으나 이미 일본은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이다."

"얼마나 위험합니까?"

"그냥 국가가 끝났다고 생각하면 된다. 방사능의 폐해에 대해서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지만, 학자로서 내가 예측할 수 있는 확실한 한가지는 모든 일본인들은 당장 다른 나라로 이주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유를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후쿠시마발 방사능의 최소 사거리가 한국의 부산까지이다. 
이 말은 모든 일본지역은 방사능 오염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염된 지역의 방사능이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불가능하다. 몇 백년이 흘러야 한다.

방사능은 생명체를 이상하게 진화시키는 부작용을 가지고 오며 이는 신체에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폭발 이후로 일본에서 XXX 암(전문용어라 영어로 알아듣기가 힘들었지만, 분명 암을 말씀하셨습니다, 갑상선 암 추정) 환자 수가 100배 이상 늘었다.

그 원인을 체르노빌과 결부시킬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한국도 비슷한 피해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 어떤 일이 앞으로 일어날까요?"

"끝났다. 학자로서 내 명예와 양심을 걸고 일본은 이미 멸망했다. 일본에서 무얼 먹으면 안되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일본땅을 떠나야하는가의 문제이다.

가까운 미래에 점점 방사능의 부작용이 가시적으로 드러날 것이며, 우리는 엄청나게 끔찍한 광경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심각한가요?"

"재앙이다. 인류가 절대 건들지 말아야 했을 물질이 원자력이다. 지구상에서 가장 무거운 물질이며 지금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이 와중에도 후쿠시마발 방사능은 지구의 내핵을 향해 끊임없이 파고들어가고 있다.

그리고 후쿠시마 원전은 체르노빌 원전보다 훨씬 규모가 컸다. 이 말의 의미는 일본이라는 국가 안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가 방사능의 위협이 아닌, 직접적 피해를 현재까지 계속해서 받고있는 중이라는 것이다."
---------------

분명 이 교수님은 방사능에 대해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보아 전공이 그 쪽이셨던 것 같습니다. 그런 일본인 교수님께서 이주를 결정하셨다는 것은 분명 심각하게 우리가 짚어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대학교에서 강의를 듣다가 보면 일본 후쿠시마 문제가 자주 등장합니다. 일본 정부가 감추려고 계속 시도하고 있다는 것과 생각보다 상황이 엄청나게 심각하다는 것은 아예 기본으로 전제하고 모든 교수님이 강의를 진행합니다.

필자가 참여한 한 강의에서 후쿠시마 문제에 대해 다룬 적이 있었고, 일개 대학생이 공부하는 과정을 넘어서서 세계적 교수와 전문가들의 논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이미 학계에서는 국가의 수명이 끝났다고 점치고 있으며, 즉시 일본과의 물자교류를 전면 중단하고 여행금지 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반대되는 의견들도 있지만 논문의 신뢰도나 양을 따지고 보았을 때 일본이 안전하다고 말하는 논문은 정말 새발의 피입니다. 더군다나 대다수의 논문이 일본인 교수에 의해 씌여진 것들입니다.

일본정부가 입을 닫고 많은 내용들을 숨기려고 하고 있지만 학계에서 관련 종사자들과 교수, 전문가들은 이미 나름대로의 판단과 예측을 끝낸 상태입니다.

때문에 혹시나 일본여행을 가시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

[추가 내용]
김익중 탈핵에너지교수모임 공동대표(전 동국대 의대 교수)의 강의 내용입니다.

"일본 영토는 세슘(방사능 발암물질)에 오염이 되어있습니다. 이 오염이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한 500년 이상일 껍니다.  그럼 이 땅에 자라나는 식품은요? 마찬가지입니다.

이 세슘 오염지도요? 세계 5대 과학잡지 PNAS에 실린 국제공동 연구결과입니다."

후쿠시마 원자로가 체르노빌 원자로 몇배 인지 아세요? 11배입니다. 그 이야기 아무도 안합니다. 일본 도꾜전력이 5년이나 10년 지나야 이 말을 인정할 겁니다.

핵폭탄은 오히려 작은 겁니다. 히로시마에 떨어진 핵폭탄은 방사능 양으로 따지면 핵발전소 1개의 1000분의1밖에 안돼요. 이번 사고는 원자폭탄 몇천개 터진것과 비슷한 방사능이 밖으로 나온 겁니다.

핵폭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람이 앞으로 죽을 겁니다. 그러나 천천히 죽을 겁니다.”

일본은 국운이 꺽일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건 이미 결정됐는데 일본 국민이 못 깨닫고 있는 거예요. 저는 일본은 지금 반핵운동하고 시위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핵운동은 세계가 해야하고 일본 국민은 지금 탈출해야할 때입니다."

“먹는 것에 들어있는 방사능은 아무리 낮아도 안 됩니다. 기준치가 의미 없습니다.내부 피폭을 외부 피폭과 비교하면 안됩니다. 먹으면 100만배가 됩니다. 체르노빌 환자들 90%가 음식을 통한 내부 피폭이었습니다.”

“일본 도심지역의 방사능 수치는 높지 않게 나올 수 있어요. 아스팔트나 콘크리트는  방사능물질이 비에 씻겨 내려갈 수 있고 대기도 바람에 날려 희석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산과 강, 들 같은 곳이 문제죠. 제염이 아예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 땅과 물로 나고 자란 농산물로 만든 음식물을 섭취하면 내부 피폭을 당하게 됩니다. 식품내 세슘 기준치는 100 베크렐/kg.

김 전 교수는 특히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1인당 연간 허용 방사선 피폭잔량 기준치를 20배로 높이는 꼼수를 썼다고 강조했다.(1 mSv(밀리시버트) >> 20 mSv). 

일본의 피폭량 기준치는 한국보다 20배 높다.
------------------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 반론

일본 땅 70%세슘 137에 오염되었고 전 영토의 20%는 고농도 오염지역(도쿄 포함)이라는 주장은 근거가 박약하다.

일본 발표를 믿는다면 일본 토양내 세슘 기준치는 2500 베크렐/kg이므로, 초과지역은 후쿠시마 발전소 인근에 국한 됨.

일본산 고등어 명태 대구 등을 먹으면 안된다는 주장도 문제.
우리나라의 식품 방사선 기준치인 100 바크렐/kg인 생선을, 한국인의 연평균 생선 섭취량(23kg)만큼 먹을 때 흡수되는 방사선량은 연간 0.3 mSv임.

이는 CT 한번 촬영할 때 받는 방사선의 30분의 1에 그침."//
-------------------

*일본 정부가 진실을 감추니 시민단체가 직접 동일본 토양의 세슘 오염을 측정해서 17개 도/현별로 만든 오염 지도.
(작은 행정구역 별 체크 가능)

가장 진한 지역이 원전 사고가 발생한 후쿠시마, 도쿄는 후쿠시마 남쪽에 있습니다.

http://bit.ly/Cesium_Japan

 

土壌プロジェクトマップ

 

minnanods.net

---------------------------

*반핵의사회 http://nonukes.or.kr

 

반핵의사회

방사능오염 일본산 수산물 우리 식탁에 올릴 수 없다 – 방사성오염수 해양 방류 추진하며, 수산물 수입 강요하는 일본정부 규탄한다 – 정부는 안일...

nonuke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