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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아베 망동에 극일(克日)하는 열쇠는?■

■아베 망동에 극일(克日)하는 열쇠는?
한류처럼 일본인들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서비스,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게 방책■

■네이버·카카오·엔씨소프트(게임 회사)의 극일 승전보를 전합니다■

모바일과 5G 통신은 몽골 유목민 DNA(이동산업(Mobility)에 탁월)가 아시아에서 가장 활발하게 살아있는 한국이 1등을 따놓은 분야.

'남방 해적 DNA'인 일본은 따라올 수 없는 신나는 영역.

●마침 일본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서비스가 한국보다 지체돼있어 공략의 호기입니다●

일본의 이 분야는 경쟁자가 미약하고 수익성이 높다는게 전문가들의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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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비현금 결제비율(주로 신용카드)은 18%로
한국의 89%, 중국의 60%에 비해 현저히 낮은게 단적인 예.(2015년 기준)

일본의 경우 인터넷은 애초부터 야후 등 해외 서비스를 주로 써왔기 때문에 자국 서비스에 대한 충성도가 높지 않은 편.

일본은 소득 수준이 높으면서, 온라인 서비스의 경쟁 강도는 미국에 비해 낮지요. 

전자상거래 [라쿠텐], 포털인 [야후재팬] 정도가 영향력이 큰 인터넷 기업. 

자금력·기술 수준 등에서 네이버·카카오·엔씨소프트(게임 회사) 등 한국기업이 충분히 겨뤄볼 만한 상대여서 

이 3개 회사를 중심으로 일본열도 공략이 수년간 진행돼 일단 성공. 

●한국벤처 1세대인 
[이해진 네이버 및 라인 창업자]와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김택진 엔씨소프트 창업자]가 일본 공략을 진두지휘하며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기쁜 소식●

태극무공훈장 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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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라인(Line)의 일본 대첩●
네이버의 [라인]은 일본 대화 앱 1위(한국의 카카오톡 위상)로 실사용자가 7800만명이나 됨. 

[망가]라는 웹툰 서비스는 작년에만 218억엔 매출을 기록, 일본 웹툰 1위를 차지.

최근 핸폰 간편결제 서비스인 [라인 페이]의 일본 마케팅에 3천억원 투자.

또 일본 내 [인터넷 전문은행] 준비법인 설립했음.

인공지능 맛집 추천 서비스인 [고노미]도 출시.
라인 인공지능 스피커도 판매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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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카카오의 일본 공략●
시장이 열리는 일본 간편결제 시장에 [카카오페이] 앱으로 공략중. 

카카오재팬과 카카오IX는 [웹툰](서비스명 픽코마)과 캐릭터 사업을 앞세워 일본 시장에 안착 .
픽코마에 100억엔 투자. 

일본 13곳에 [카카오프렌즈(캐릭터)스토어]를 열어 귀요미로 인기몰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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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엔씨소프트의 일본 공략●

10년 넘게 일본 게임 시장을 공략 중.
PC 게임인 [리니지2]를 기반으로, 일본에서 연간 300억원대의 매출 달성.

일본에 지난 5월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을 선보인 데 이어, 내년에는 [리니지2 M]을 내놓을 계획.

일본에는 생소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라는 신규 장르를 끈질기게 마케팅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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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중국이 1980년 이후 미국에 쓴 전략인 도광양회(韜光養晦)의 지혜 발휘해야●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때를 기다리며 실력을 기른다'는 전략.

그래픽=조선일보

*관련 기사(조선일보) 
http://bit.ly/2FX5F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