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SNS 마케팅

소셜미디어로 내 경쟁력/브랜드 높이기 6가지 전략

<소셜미디어로 내 경쟁력/브랜드 높이기 6가지 전략>

소셜미디어(SNS)를 쓰시나요어떻게 쓰시나요?
소셜미디어는 시민들이 자신의 경험,지식,느낌 등을 글과 사진으로 올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도구지요.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 스토리(카카오톡이 제공하는 SNS),블로그(Blog),유튜브,Linkedin(세계 최대 비즈니스 sns)이 대표 선수이고,구글 플러스,핀터레스트,미투데이,요즘,인스타그램 등 다양합니다.무료 도구지요.

                   <이미지=Marshable,이하 동일>

소셜미디어를 쓰는 사람 가운데서도 용도가 다릅니다.

어떤 이는 오늘 본 영화나 방문한 카페 등 소소한 일상을 올립니다.친구들과
잡담을 하기도 합니다.또 어떤 이는 자신이 하는 일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와 사진을 올립니다.

주로 명언을 인용하는 사람도 있고,시사문제에 대한 코멘트를 주로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지식정보를 나누어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을 주로 올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소셜미디어에 자기 계정은 있지만 남의 게시물을 보기만하는 
눈팅족도 있습니다.초보자는 눈팅부터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지요.
_____________________

다 훌륭한 사용처들입니다.그렇지만 여기서 한 걸음 더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즉 소셜미디어를 나의 경쟁력과 브랜드를 높이는 통로로 적극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첫째로,소셜미디어를 내 정보수집 비서로 쓰시도록 권합니다.

내 관심분야 전문가를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추적해 적극적으로 친구를 맺는 전략을 써보시지요.필자의 경우는 관심 분야 신간이 나오면 인터넷 서평에서 그분의 소셜미디어 주소를 확인해 친구 신청(또는 팔로우)을 합니다.
그러면 그 분이 콘텐츠를 올릴 때마다 내 소셜미디어 방에 자동배달돼 오니,
내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나아가 페이스북,트위터에 있는 리스트'기능을 활용해 페북 친구와 트위터 팔로잉 인사를 테마별로 그루핑하는게 좋습니다.
바쁠 땐 특정 리스트만 보면 되지요.












둘째로,'인맥 경영의 도구로 적극 활용합니다.

적극적으로 친구를 늘리면 평생의 인맥이 새로이 생성됩니다.모르는 사람도 공략합니다.이 인맥은 나에게 다양한 정보 공급원이자,내가 할 일의 서포터즈가 될 것입니다.

학교 동창 등 끊어졌던 인맥을 다시 복원시켜주는 훌륭한 도구이기도 합니다.외국인 친구도 만들어 봅니다.

이를 통해 내 콘텐츠를 알리면 나의 브랜딩이 됩니다.

셋째로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에서는 그룹활동,트위터에서는 활동에 도전해 봅니다.
페북과 링크드인의 그룹(인터넷 카페 비슷하지만 실명 활동이 큰 차이)은 여러 개 가입해 활동해봅니다.그 테마에 대해 멤버들의 대단한 집단지성 활동이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됩니다.

나아가 내가 페북 그룹을 운영해보거나 트위터 당의 당주가 되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내가 어떤 테마에 전문성을 인정받아 개인 브랜딩이 이루어지지요.


넷째로,남에게 유익한 정보를 소셜미디어에 올려야 내 영향력이 강해집니다.

내것을 나누어주면 소셜 세상이 집단지성으로 내 파이를 키워줍니다.
(시대의 키워드=공유)

또 특정 테마에 집중해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집니다.포털 검색에 노출돼 개인 브랜딩이 되지요.


다섯째로,소셜미디어 세상에서 가치있는 존재가 되려면 진정성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진실한 사람 곁에 친구들이 몰려듭니다.

여섯번째,소셜미디어에서는 자신의 메시지에 맞는 적절한 이미지(사진,동영상 등)를 잘 구사하는 감각도 키워야 합니다.

비주얼 시대인 만큼 깊은 인상을 주는 이미지는 내 콘텐츠의 전달력을 크게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림 하나에 메시지를 압축해서 담는 One Page Inforgraphics를 익히면 아주 좋습니다.

----------
브랜드가 있는 인생을 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영향력자(Influencer)가 되십시오.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appynanum 

링크드인 >> http://linkd.in/1j1sVQ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