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SNS 마케팅

'강남스타일 '패러디 갤러리-5천만 조회수 돌파

'강남스타일 '패러디 갤러리-6천만 조회수 돌파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등장 42일 만인 8월 26일 유튜브(Youtube.com,세계적 동영상 공유 사이트) 조회수 6,000만회를 넘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외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재생된 것까지 합하면 조회 수는 1억 건을 훨씬 넘을 것"이라고 밝혔지요. 

국내 가수 뮤직비디오 중 유튜브에서 가장 짧은 기간에 6,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신기록입니다.

대륙별로는 아시아가 2,200여만회, 북미가 1,100여만회, 유럽이 800여만회 등입니다. 싸이가 8월 15일 내놓은 후속편 '오빤 딱 내 스타일' 뮤비도 8월 26일 현재 1,800여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지요.

싸이만이 할 수 있는 격식 타파 예술혼과 최근 세계적으로 뜨고있는 역동적인 '일렉트로닉 팝'리듬을 적극 활용한 것도 성공요인이지요. 


다음은 애니매이션으로 강남 스타일을 빗대 만든 패러디   포니 스타일


세계적 대세가 된데는 소셜 미디어(SNS)가 결정적 기여를 했군요.

7월 15일 싸이, 뮤직비디오 유튜브 등에 공개,
7월 26일 '대구 스타일' '변태 스타일' 등 국내 패러디 동영상 유튜브 등에 속속 출현해 히트.

7월 29일 미국 가수 티페인, 트위터로 "놀랍다"며 홍보(팔로워 96만여명),
7월 31일 가수 저스틴 비버 발굴한 기획자 스쿠터 브라운의 트위터 홍보 (팔로워 1백80여만명),
8월 2일 미국 CNN 뉴스 등 세계 언론 보도.

이렇게 SNS가 일을 냈군요. SNS가 없었으면 국내의 태풍에 그쳤을수도.

AP통신은 23일 “강남스타일 의 인기는 국경 같은 물리적인 장벽을 허무는 인터넷의 힘에 기반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강남스타일 패러디 뮤직비디오 베스트 5로 ‘오빤 딱 내 스타일’과 ‘포니(Pony) 강남스타일’, ‘평양스타일’, ‘홍대스타일’, ‘영어판 강남스타일’을 꼽았지요.

싸이가 세계시장을 석권했습니다. '뮤직 올림픽 금메달'이지요.


오빤 강남스타일, 원본 영상과 패러디 영상들



오빤 강남스타일 원본 영상

미국 아이튠즈 챠트에서 한국 가수 처음으로 판매 1위에 등극.




재미를 주는 '평양스타일'


                                  
                                       사투리가 fun한 '대구 스타일'

                                      외국인이 만든 패러디 '고담스타일'.

 


'오빤 홍대스타일' 




최근 미국 LA 다저스 구장에 등장해 말춤으로 환호를 받은 싸이


8월 23일 미국 엔터테인먼트 TV에 등장한 싸이


 


싸이-현아의 '오빤 딱 내스타일'(후속작)


-------------------------------------

즐감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