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살이

꿀+계피의 건강 효과

<꿀+계피의 건강 효과>

건강 식품인 꿀과 계피를 함께 먹으면,건강 효과가 크다는 자료입니다.

인체의 면역체계를 전체적으로 향상시킨다는군요~~~~~~

외국의 연구결과를 인용해,심장 및 혈관 질환/관절염/위장 질환/감기/탈모/
여드름/방광염/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속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입 냄새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캐나다 주간지인 Weekly World News of Canada가 보도했던 내용 등을 인터넷에서 인용합니다. 

참고하세요~~~~

              <계피는 계수나무의 껍질을 말린 것>

꿀은 이 지구상에서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입니다. 
꿀을 절대 끓이거나 전자렌지에 넣지 마세요.  

꿀안에 있는 효소들이 파괴 되니까요. 

 

꿀과 계피를 적당히 혼합 해서 쓰면,적잖은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다 '세계 주간뉴스'잡지는 1995년 1월 17일자에 서구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를 기사로 다루었습니다. 


면역체계

 

꿀과 계피가루를 매일 쓰면,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병균이나 바이러스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꿀이 여러가지 비타민이나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꿀을 꾸준히 사용하면,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저항해 싸우는 백혈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심장 및 혈관 질환 

 

꿀과 계피가루를 반죽해 빵에 발라서,매일 아침 식사로 꾸준히 먹어 보세요.

동맥혈관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나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을 줄여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마비 재발 확률도 줄일 수 있습니다.심장박동도 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여러 요양원에서 이 방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해 왔었다고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혈관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막히는 현상이 생기는데,꿀과 계피가루가 동맥이나 혈관들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관절염

 

관절염 환자는 매일 더운 물 한 컵에 두 스푼의 꿀과, 작은 수저 하나 분량의 계피가루를 섞어서 먹어보라고 합니다.  


코펜하겐 대학 연구에 의하면,
환자들에게 매일 아침 식사 전에 이처럼 복용토록 했더니,한달 안에 상당수 환자들이 통증없이 걷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방광염

 

큰스푼 두개 분량의 계피가루와 작은 한스푼 분량의 꿀을 미지근한 한컵의 물에 녹여 마셔 보세요.  

방광에 있는 병균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큰 스푼으로 두개 분량의 꿀과 작은스푼 세개 분량의 계피가루를 물에 타서  

콜레스테롤 환자에게 마시게 하니 두시간 안에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10% 내려 갔다고 합니다.  

  

감기/독감 

 

감기로 고생할 때는 큰스푼 한개분량의 미지근한 꿀에 1/4스푼의 계피가루를 섞어서 3일 동안 매일 먹어보세요.

스페인의 과학자들은 꿀 속에 독감균을 죽이는 자연성분이 들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위통/소화불량 


꿀과 계피가루를 혼합해서 먹으면 위통과 위궤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인도와 일본에서 연구한 바에 의하면, 꿀과 계피가루는 위에 가스가 찼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 


따뜻하게 덥힌 올리브유에 큰 숫가락 하나의 꿀과 티스푼 하나의 계피가루를 섞어 머리에 바릅니다.

15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닦아줍니다.

계속해보며 효과를 가늠해 봅니다.


여드름  

큰스픈으로 세개 분량의 꿀과 작은 스푼 하나의 계피가루로 혼합액을 만드세요.  

자기 전에 여드름 부위에 발라두었다가 다음날 아침에 따스한 물로 씻어 냅니다.

매일 2주간 동안 계속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입냄새 제거

 

남아메리카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작은 스픈 하나의 꿀과 계피가루를  

뜨거운 물에 타서 입안을 씻어 냅니다.

그렇게 해서 그들은 하루 종일 입안을 상쾌하게 합니다.


피곤할 때  

 

연구에 의하면 꿀에 함유된 당분은 체력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니라,오히려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과 계피가루를 동일한 분량으로 먹어온 노인들은 더 민첩하고 유연성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를 한 밀튼 박사에 의하면, 큰스푼 절반 분량의 꿀을 계피가루를 뿌린 한컵의 물에 타서 칫솔질을 한 후와,몸의 활력이 줄어드는 오후 3시경에 마시면, 일주일 안에 몸의 활력이 되살아났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꿀과 계피가루를 혼합해서 정기적으로 먹으면 노화를 지연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네 스푼의 꿀과 한 스푼의 계피가루를 세 컵 분량의 물에 넣어서 차처럼 끓입니다.  

하루 서너번씩 1/4컵씩 마시면 피부를 싱싱하게 해주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물론 만병통치는 아니겠지만,한번 스스로 실험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