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페이스북,구글플러스

페이스북 마케팅용 새 페이지 10가지 변화

봄을 맞아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이 1일 페이지 디자인을 새로 내놨습니다.
(3.1절 기념?)

페이지는 기업,단체,기관,스타,전문가 등이 마케팅용으로 사용하는 방이어서 마케팅이 더 잘되도록,디자인이 멋지도록 개편한 것 같습니다.

얼마전부터 적용된 개인 프로필 방의 이미지를 활용하면서 플러스 알파를 도모했습니다.

개편 내용을 10가지로 정리해봅니다.

<1>상단의 커버 사진 도입과 기본 메뉴

페이지 맨위에 브랜딩을 위한 '커버 사진'공간을 주고 그때 그때 바꿀 수 있게 했습니다.(크기는 850x315 픽셀 이내)

좌에서 우로 기본 메뉴는 '내 소개''사진''좋아요''이벤트(Milestone)''동영상'입니다.
여기에는 추가로 마케팅용 탭들을 12개까지 붙일 수 있습니다.(화살표 안에 숨겨짐). 

그 아래에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콘텐츠를 '하이라이트'로 할 것인지 '페이지 게시글(전체)'로 할 것이지를 선택하게 했습니다.영문 버전에서는 'Special Offer'(특별 제안)도 있어서 할인 판매 등을 할수 있게 하고있습니다. 

<2>맨위에 고정하기 기능


게시물 우측 위에 있는 연필 표시(수정 삭제 단추)를 누르면 '맨위에 고정하기'가
가능해졌습니다.

특정 게시물을 한동안 부각시킬수 있지요.

<3>게시물 영역 확대

기존에 520픽셀이었는데,810픽셀로 좌우가 넓어짐.따라서 게시물이 좌우로 나누어 게시됩니다.  

<4>
요 소식 하이라이트 기능

연필 표시 옆에 있는 별표(*)를 누르면 그 게시물을 화면 좌우에 걸치도록 크게 게시할 수 있게 했습니다.

<5>타임라인,지금,하이라이트 단추

방문자가 내 페이지를 스크롤해 밑으로 내려가면 상단에 작업 바가 뜨게 했습니다.

단추는 '타임라인''지금''하이라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화면 우측에는 방문자들의 코멘트를 보는 자리와 이 페이지 운영진이 좋아하는
다른 페이지가 소개됩니다.

위의 '타임라인'단추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그 다음 '지금'을 누르면 과거 게시물을 연도별,월별로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연대기 개념이 도입된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시간이 상당히 지난 게시물은 찾아 보기 어려웠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 게시물'로 가볼까요.

 

'페이지 게시물'을 선택하면 전체 게시물을 방문자에게 보여주는 것이고, '하이라이트'를 선택하면 중요 소식만 방문자에게 보여줍니다.친구 활동만도 볼 수 있습니다.

<6>공세적 광고 도구 제공
(A) 고객 뉴스피드에 광고 전달
 -지금까지 페북 광고는 오른쪽에 얌전하게 있었는데,고객의 뉴스피드에 삽입
  되는 방식이 도입됩니다.별도 계약에 의한 Premium Ad입니다.
(B)할인 Offers
 -운영자의 게시물로 할인 제안 등을 할수 있게됩니다.
   고객이 'get offer'를 선택하면 이메일로 특판 정보 등이 전달됩니다.
(C)Reach Generator(고객 도달율 보장)
 -별도 비용을 내면 하루에 하나의 게시물을 페이스북 팬의 75%이상에게
   도달되게 한다고 합니다.다만 고객의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7>메시지 기능
지금까지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에게 말을 전하려면 홈에 공개적으로 글을 올려야했지만 이번에 메시지 기능이 신설돼 개인적 소통도 가능해졌습니다.


'메시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8>관리자 패널 제공

페이지 관리자가 페이지의 실적과 방문자들의 활동,알림 등을 한 곳에서 관리할수 있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알림'에서는 방문자들이 각 게시물을 '좋아요'해준 현황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최근의 좋아요'는 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Like)'해준 새로운 고객의 신상을
알려줍니다.앞으로 이 페이지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겠다는 소중한 신규 고객이니 개별적으로 감사표시를 할 수 있겠지요.페이스북마케팅의 핵심은 해당 페이지를
'좋아요'해준 사람의 숫자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데 있습니다.

그 분들과는 계속 커뮤니케이션이 되고,또 그 분들이 내 콘텐츠를 본 뒤 '공유하기'
'좋아요'등을 통해 홍보해주는 SNS 홍보대사이기 때문이지요.

'인사이트'는 너무나 소중한 마케팅 자료입니다.무료 제공이니 더 좋지요.

내 게시물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고 있는지,댓글은 얼마나 달리고 있는지 등
고객의 활동을 알게해줍니다.하락 신호가 나타나면 마케팅 전략을 수정해야겠지요.

특히 이번 개편에서 정보 갱신 주기를 기존의 48시간에서 '실시간'으로 바꿔 운영자가 게시물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됐습니다.

또 우측 상단에는 '좋아요 늘리기'단추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메일로 초대할 수 도 있고 페이스북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메시지'코너에서는 고객들이 보낸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9>팬들이 내 페이지 홍보해주는 단추

 

 

 

 

 

 

 

 

 

 

화면 우측에 보면 '역삼각형'표시가 있습니다.이를 누르면 '공유하기'가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내 페이지를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나 그룹 등에 소개해주는 기능입니다.

 

 

 

 

 

 

 

 

 

 

 

 

 

<10>랜딩(Landing)화면 없어져
지금까지 기업,단체 등의 페이스북 페이지들은 웰컴 탭,이벤트 탭 같은 별도로 디자인된 화면을 방문자에게 제공해 마케팅에 활용해 왔는데,이번 개편에서는 이런 탭들을 폐지했습니다.

고객에게 일관된 이미지를 제공하는게 좋다는 페이스북 회사측의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
#이 기능은 3월 1일부터 적용할 수 있습니다.

  3월 30일부터는 운영자가 적용하지않은 페이스북 페이지 모두에 자동 적용됩니다.
  모바일에는 올 하반기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페이스북의 마케팅 능력이 더 강화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업은 돈을 들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더 공세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30개 마을(센터)에서 저소득층 아동의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We Start운동본부 페이스북의 새로 바뀐 페이지를 가보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만 누르셔도 나눔활동에 동참하시는 것입니다. 

 '좋아요'누르고 복 받으시기  >>>  facebook.com/westart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