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링크드인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대박 마케팅 나왔다-KOTEX 사례

사진,영상을 매개로 소셜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핀터레스트(Pinterest.com)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쁜 사진의 바다'여서 올들어 서구 여성을 위주로 매니어가 늘어 단기간에 세계 5대
소셜 미디어(SNS)로 등극했지요.

5월 이후 SNS 사이트 중 1인당 체류시간 1위로 올라섰습니다.

방문자들이 한달간 평균 405분(6.7시간)이나 머무릅니다.
정식 서비스 1년만에 전 세계 회원이 2,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한달 방문자는 1억5백만명 이상.
 
 <핀터레스트 홈페이지.각자가 관심 테마별로 게시판을 만들어 사진 위주로 게시하며 서로 팔로우나 like할 수 있다.본문 링크가 걸림.Pinterest는 interest를 pin으로 찍어놓는다는 의미.>
 
비주얼 위주이니 마케팅적인 소구력이 높아,기업들이 마케팅 플랫폼으로 실험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마케팅 성공사례라고 할 사례가 얼마전 나왔습니다.
 
여성 위생용품 회사인 KOTEX가 이스라엘에서 실행한 내용을 소개합니다.(아래에 영상).
 
이 회사는 우선 이스라엘 여성 중 핀터레스트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50명을 선별했습니다.
그 다음 각자의 취향과 관심항목을 파악해 개별적으로 적합해보이는 선물 상자를 꾸려  KOTEX의 핀터레스트에 올렸습니다.그리고는 그 선물 사진을 50명이 각자의 핀터레스트에 리핀(Repin,공유하기에 해당)만 하면 선물을 보내겠다고 발표합니다.
 
당연히 50명 전원이 리핀을 했고,예쁜 선물이 바로 50명의 자택에 배달돼 관련 여성들을 크게 감동시켰습니다. 
 
캠페인 명은 'Woman's Inspiration Day'.여성들의 영감과 감성을 자극한 멋진 캠페인이었습니다.
감동받은 50명은 선물의 사진과 사연을 각자의 핀터레스트와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등에 열렬히 올려 대단한 홍보효과가 생겼습니다.

50개의 선물로 2,284번의 고객 상호작용(Interaction,댓글 등)과 694.853회의 노출(Impression)효과를 거두었습니다.대단하지요?

기업/단체들이 핀터레스트에 주목할 필요가 큽니다.

캠페인의 진행과정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이 캠페인의 전 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2분 4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