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해피나눔
소셜미디어(SNS)와 나눔이 화두^^.SNS 강사(김일 소셜미디어나눔연구소장),재능나눔협동조합 전무(KAIST 경영자과정),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 교육본부장. 소셜 미디어로 행복을 나누고자 합니다.강의 문의 : 010-5285-9006
Print Friendly and PDF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티스토리 모바일 블로그

봄을 맞아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이 1일 페이지 디자인을 새로 내놨습니다.
(3.1절 기념?)

페이지는 기업,단체,기관,스타,전문가 등이 마케팅용으로 사용하는 방이어서 마케팅이 더 잘되도록,디자인이 멋지도록 개편한 것 같습니다.

얼마전부터 적용된 개인 프로필 방의 이미지를 활용하면서 플러스 알파를 도모했습니다.

개편 내용을 10가지로 정리해봅니다.

<1>상단의 커버 사진 도입과 기본 메뉴

페이지 맨위에 브랜딩을 위한 '커버 사진'공간을 주고 그때 그때 바꿀 수 있게 했습니다.(크기는 850x315 픽셀 이내)

좌에서 우로 기본 메뉴는 '내 소개''사진''좋아요''이벤트(Milestone)''동영상'입니다.
여기에는 추가로 마케팅용 탭들을 12개까지 붙일 수 있습니다.(화살표 안에 숨겨짐). 

그 아래에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콘텐츠를 '하이라이트'로 할 것인지 '페이지 게시글(전체)'로 할 것이지를 선택하게 했습니다.영문 버전에서는 'Special Offer'(특별 제안)도 있어서 할인 판매 등을 할수 있게 하고있습니다. 

<2>맨위에 고정하기 기능


게시물 우측 위에 있는 연필 표시(수정 삭제 단추)를 누르면 '맨위에 고정하기'가
가능해졌습니다.

특정 게시물을 한동안 부각시킬수 있지요.

<3>게시물 영역 확대

기존에 520픽셀이었는데,810픽셀로 좌우가 넓어짐.따라서 게시물이 좌우로 나누어 게시됩니다.  

<4>
요 소식 하이라이트 기능

연필 표시 옆에 있는 별표(*)를 누르면 그 게시물을 화면 좌우에 걸치도록 크게 게시할 수 있게 했습니다.

<5>타임라인,지금,하이라이트 단추

방문자가 내 페이지를 스크롤해 밑으로 내려가면 상단에 작업 바가 뜨게 했습니다.

단추는 '타임라인''지금''하이라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화면 우측에는 방문자들의 코멘트를 보는 자리와 이 페이지 운영진이 좋아하는
다른 페이지가 소개됩니다.

위의 '타임라인'단추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그 다음 '지금'을 누르면 과거 게시물을 연도별,월별로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연대기 개념이 도입된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시간이 상당히 지난 게시물은 찾아 보기 어려웠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 게시물'로 가볼까요.

 

'페이지 게시물'을 선택하면 전체 게시물을 방문자에게 보여주는 것이고, '하이라이트'를 선택하면 중요 소식만 방문자에게 보여줍니다.친구 활동만도 볼 수 있습니다.

<6>공세적 광고 도구 제공
(A) 고객 뉴스피드에 광고 전달
 -지금까지 페북 광고는 오른쪽에 얌전하게 있었는데,고객의 뉴스피드에 삽입
  되는 방식이 도입됩니다.별도 계약에 의한 Premium Ad입니다.
(B)할인 Offers
 -운영자의 게시물로 할인 제안 등을 할수 있게됩니다.
   고객이 'get offer'를 선택하면 이메일로 특판 정보 등이 전달됩니다.
(C)Reach Generator(고객 도달율 보장)
 -별도 비용을 내면 하루에 하나의 게시물을 페이스북 팬의 75%이상에게
   도달되게 한다고 합니다.다만 고객의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7>메시지 기능
지금까지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에게 말을 전하려면 홈에 공개적으로 글을 올려야했지만 이번에 메시지 기능이 신설돼 개인적 소통도 가능해졌습니다.


'메시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8>관리자 패널 제공

페이지 관리자가 페이지의 실적과 방문자들의 활동,알림 등을 한 곳에서 관리할수 있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알림'에서는 방문자들이 각 게시물을 '좋아요'해준 현황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최근의 좋아요'는 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Like)'해준 새로운 고객의 신상을
알려줍니다.앞으로 이 페이지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겠다는 소중한 신규 고객이니 개별적으로 감사표시를 할 수 있겠지요.페이스북마케팅의 핵심은 해당 페이지를
'좋아요'해준 사람의 숫자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데 있습니다.

그 분들과는 계속 커뮤니케이션이 되고,또 그 분들이 내 콘텐츠를 본 뒤 '공유하기'
'좋아요'등을 통해 홍보해주는 SNS 홍보대사이기 때문이지요.

'인사이트'는 너무나 소중한 마케팅 자료입니다.무료 제공이니 더 좋지요.

내 게시물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고 있는지,댓글은 얼마나 달리고 있는지 등
고객의 활동을 알게해줍니다.하락 신호가 나타나면 마케팅 전략을 수정해야겠지요.

특히 이번 개편에서 정보 갱신 주기를 기존의 48시간에서 '실시간'으로 바꿔 운영자가 게시물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됐습니다.

또 우측 상단에는 '좋아요 늘리기'단추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메일로 초대할 수 도 있고 페이스북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메시지'코너에서는 고객들이 보낸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9>팬들이 내 페이지 홍보해주는 단추

 

 

 

 

 

 

 

 

 

 

화면 우측에 보면 '역삼각형'표시가 있습니다.이를 누르면 '공유하기'가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내 페이지를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나 그룹 등에 소개해주는 기능입니다.

 

 

 

 

 

 

 

 

 

 

 

 

 

<10>랜딩(Landing)화면 없어져
지금까지 기업,단체 등의 페이스북 페이지들은 웰컴 탭,이벤트 탭 같은 별도로 디자인된 화면을 방문자에게 제공해 마케팅에 활용해 왔는데,이번 개편에서는 이런 탭들을 폐지했습니다.

고객에게 일관된 이미지를 제공하는게 좋다는 페이스북 회사측의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
#이 기능은 3월 1일부터 적용할 수 있습니다.

  3월 30일부터는 운영자가 적용하지않은 페이스북 페이지 모두에 자동 적용됩니다.
  모바일에는 올 하반기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페이스북의 마케팅 능력이 더 강화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업은 돈을 들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더 공세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30개 마을(센터)에서 저소득층 아동의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We Start운동본부 페이스북의 새로 바뀐 페이지를 가보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만 누르셔도 나눔활동에 동참하시는 것입니다. 

 '좋아요'누르고 복 받으시기  >>>  facebook.com/westart5004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김일 해피나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